본문 바로가기

정보

영양제 먹는 순서

반응형

 

 

 

식전: 엽산, 철분, 비타민B군, 유산균, 홍삼, 콜라겐

엽산, 철분, 비타민B군, 홍삼, 콜라겐은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흡수율이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담이 되신다면 식후에 복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다만, 위가 약한 분은 철분이 위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식후에 복용 바랍니다.

그리고 최대한 많은 수의 유산균을 장으로 보내기 위해서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식후: 멀티비타민, 비타민C, 지용성 비타민, 오메가3, 코엔자임 Q10, 루테인, 칼슘, 아연, 마그네슘, MSM

비타민C는 산성으로 공복에 먹으면 속 쓰림 유발할 수 있고 합니다.

그리고 지용성 비타민(비타민A, D, E, K)과 오메가3, 코엔자인 Q10, 루테인은 음식에 있는 지방 성분이 흡수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칼슘, 아연,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은 위산이 흡수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영양제 먹는 순서를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이번에는 영양제 복용 시간대를 알아보겠습니다.

 

 


 

영양제 먹는 시간대

오전: 아연, 멀티비타민, 비타민B군, 코엔자임 Q10, 루테인, 홍삼, MSM, 콜라겐

대사를 활발히 하는 비타민B군과 코엔자임 Q10, 홍삼, MSM은 오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D는 햇빛과 작용하여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의 분비를 증가시켜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오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루테인은 낮 동안 황반에 미치는 손상을 줄이기 위해 오전에 복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후: 비타민C, 오메가3, 칼슘, 마그네슘

항산화 효능이 있는 영양제는 세포 재생이 저녁에 이뤄져서 비타민C나 오메가3는 저녁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그네슘과 칼슘은 숙면을 도와준다고 하니, 저녁에 복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영양제 먹는 순서 및 시간 정리

영양제를 효과적으로 먹는 순서 및 시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럼 보기 쉽게 정리하겠습니다. 오전은 점심시간도 포함할 수 있습니다.

  • 아침 식전 : 비타민B(활력 공급 위가 약하면 식후), 유산균(장 건강), 엽산(적혈구 생성), 철분(공복이 흡수율은 좋지만 위가 약하면 식후), 홍삼, 콜라겐
  • 아침 식후 : 종합 비타민(식사 중간이나 식사 후에 먹는 것이 흡수율을 높입니다.), 루테인(아침 식후에 먹어야 낮 동안 UV가 황반에 미치는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연, 코엔자임 Q10, MSM
  • 점식 식후 : 비타민D(지용성으로 햇빛과 작용하여 수면 호르면의 분비량 증가), 비타민C
  • 저녁 식후 : 칼슘&마그네슘(뼈 건강뿐만 아니라 숙면을 돕습니다.), 오메가3(밤 10시~새벽 2시 사이에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저녁 식후에 먹으면 노화를 방지하고 세포의 손상의 치료합니다.), 밀크씨슬

 

 

 


 

함께 먹으면 좋은 영양제 : 칼슘과 마그네슘(O)

칼슘 흡수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가 활성화 되려면 마그네슘이 필요하고

이 둘은 서로의 효과를 극대화시켜주죠.

칼슘과 마그네슘의 비율은 2:1이 좋답니다.

 

 

함께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 : 칼슘과 철분(X)

칼슘과 철분은 흡수통로가 같아서 함께 복용하면 서로 흡수되려고 경쟁해서

두 성분 모두 흡수율이 떨어지는 결과를 낳습니다.

그래서 철분은 식전 공복에, 칼슘은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