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웃겨 귀여워

스타벅스에서 펼쳐진 단막극

반응형

언제였더라 코로나가 터지기 전이었을 거임.
아무도 마스크를 안 썼었으니까.

강남스벅에서 와이프를 기다리며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쪼압 쪼압빨고있는데 대각선방향에 아주잘생긴 젊은이가 앉아있 었음. 모델인가싶을정도로 키도커보이고 얼굴도작고... 내가 남잔데도 아 고놈 잘생겼다... 하면서 눈이 가더라. 나 말고도 주변에서 남녀 가릴 것 없이 슬쩍슬쩍 그 남자를 쳐다보는 게 느껴질 정도였음.

그런데 갑자기 웬예쁜여자가 그사람앞에와서 탁앉는거임. 맨 처음에 여친인가 싶었는데, 남자가 여자를 흘끗 보더니 낮지만 분명한 목소리로
"저 아세요?"
하더라. 그랬더니 여자가
"아니요, 제가 그쪽에 좀 관심이 있어서요."
이러대?

그 순간 그 테이블은 더 이상 평범한 스벅 테이블이 아니라 수만은 관람객의 눈귀가 쏠린 무대였음...
안 보는 척, 안 듣는척하고 있었지만 우리는 모두들 서로가 관객임을 알고 있었지.
우리의 주연배우는 무슨 말을 할까...
이 극의 엔딩은 무엇일까...
클라이막스를 향하는 하나의 소극장이었던거임.

남자는 아무 말 않고 자기 앞에 앉은 여자를 쳐다보더니 왼손으로 커피잔을 들어 천천히 마시기 시작했음.

아, 거기서 우리는 보고야 말았다. 왼손 약지에서 빛나는 반지를! 멋없는 대사보다는 일부러 왼손을 들어 반지를 보이는 세련된 거절을!

그런데... 임자 있는 남자를 유혹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었을까? 여자는 분명히 그 반지를 봤음에도 자리를 뜨지 않고 남자를 바라보고 있었음. 끈질긴 여주인공...
아직 클라이막스는오지 않았던 거임

그 때 남자는 결정적 대사를 날렸다

"그냥, 관심만 가지세요."

그리곤 무심하게 핸드폰을 꺼내 두드리기 시작했음.
남자는 여자에게 다시 눈길을 주지 않았고 결국 여자는 자리를 떴다.

크... 한편의 짧은 단막극을 감상한 우리는 여자가 자리를 뜨고 남자마저 가게를 나섰음에도 관객의 역할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방금 일어났던 사건을 각자의 자리에서 조용히곱씹었음. 아무도 입 밖으로 내진 않았지만 우리 모두 같은 여운에 잠겨있음을 알고 있었지.

잠시 뒤 와이프가 도착해 내 앞에 앉았음.
나는 다리를 꼬고 목소리를 깔며 "저 아세요?"라고 물었지만 와이프는"뭐래 짜증 나니까 아이스 라테 로사와."라고 답했지. 호다닥라떼를사러가는 내 뒤로 주변의 테이블이 모두 뿜는 소리가 들렸지만, 관객이 아니었던 와이프는 아직도 그 이유를 알지 못한다...


오 재밌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필력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