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공부

[파이썬] 이스케이프 문자(Escape Sequences) / 구름EDU

반응형

 

이스케이프 문자(Escape Sequences for Special Characters)

이스케이프 문자 이름
\n 줄 바꿈
\" 큰 따옴표
\' 작은 따옴표
\\ 역슬래시
\r 캐리지 커서를 맨 앞으로 이동
\b 백스페이스 (한 글자 삭제)
\t 탭(tab)

 

 

 

 

 

# -*- coding: utf-8 -*-
# UTF-8 encoding when using korean

# \n : 줄바꿈
print("백문이 불여일견\n백견이 불여일타")

# \" \' : 문장 내에서 따옴표
# 저는 "나도코딩"입니다.
print('저는 \"나도코딩\"입니다.')
print("저는 \'나도코딩\'입니다.")
print("저는 \"나도코딩\"입니다.")
print("저는 \'나도코딩\'입니다.")

# \\ : 문장 내에서 \
print("C:\\Users\\coding\\Desktop\\PythonWorkspace")

# \r : 커서를 맨 앞으로 이동
print("Red Apple\rPine")

# \b : 백스페이스 (한 글자 삭제)
print("Redd\bApple")

# \t : 탭
print("Red\tApple")
반응형